카뱅 26주 적금의 with 버전이 새로 잘 안 나오기에 이번에 든 건 카카오뱅크 한달적금 !
한 달 적금은 100 ~ 30,000원까지 31일간 매일 하루 1번씩 넣는 적금이다.
메인에서는 최고 금리 연 8% / 기본 연 2.5%라고 하긴 하지만….
매일 조금씩 넣고 한 달이 만기인 적금 특성상
3만원 기준으로 넣었을 경우 만기 해지 금액이 932,771원으로 넣은 금액은 930,000이니깐 이자는 실제 2,771원이었다.
매일 매일 내가 직접 눌러서 넣는 거 감안하면…. 흐흐
그래도 그림 모으는 재미가!.. 그런데 너무 중복이 많다고 할까.. 조금 아쉬웠다….
매일매일 새로운 층이 열리면서 30층의 고양이 그림이 해당 층에 박스 안에 들어가 있는 모양이다.
나름 귀여운데… 아무래도 배경 모으는 재미란 게 있는데 너무 배경이 작아서 아쉽달까?
사실 이런 한 달 적금은 실제 금리보다 그림 모으는 맛으로 하는 편인데… 이건 사람마다 다를 수 있을지도? 흐흐
7해상도
오랜만에 한달 적금 이벤트가 떴음! 이번 이벤트는 베스킨라빈스~
배경이 혹시 아이스크림 31가지 나오면 멋지지 않을까 했는데 ~~
아니면 상품별 배경들이 확확 나오거나?
배경마다 아이스크림 1개씩 소개 페이지~ 딱 31일이란 컨셉에도 맞고~
하지만~ 정작 1주 때까진 그래도 좋았는데 2주 이후 나온 배경은 기존 한 달 적금 그대로에 배경 한두 장이 추가된 듯한 느낌이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음.
하긴 이벤트마다 이미지를 새로 그리려면 번거롭긴 하겠지~ IT 이벤트가 수익성이랑 연결되지 않으면 공수를 들여 새로운 걸 추가하기 힘든 건 알고 있긴 하지 끄덕끄덕..
그런데 음.. 이게 또 개인적으로 정말 단순히 이미지나 캐릭터 같은 것들이 신기해서 적금을 매번 한 거라서…이상한 포인트의 오타쿠적 기질 발동?
한 달 적금 이율 같은 거나 이벤트에서 주는 쿠폰에는 또 관심이 없다 보니…
배경이 거의 안 바뀌는 걸 알게 되자 조금 흥미를 사라짐… (너무 좋아하지만 또 식을 땐 확 식게 되는? 흐흐)
그래서 결국 카카오뱅크에서 하는 것 중에 처음으로 한달적금 with하나증권 이벤트는 결국 안 하게 된…
아마 한 달 적금은 흥미가 떨어져서 더 이상 하지 않을 듯 한…?
26주 적금은 그래도 캐릭터가 1주일에 1개라도 바뀌니깐 그거 모으는 재미로 유지하고…
한 달 적금은 고마웠으~~~ 새로운 캐릭터나 이미지가 나오는 적금이 있으면 다시 할께~~
아 그래도~ 혹시 이벤트 쿠폰이 너무 좋으면 다시 할지도? +ㅡ+
참 베스킨 때는 금리 이율이 좀 내려가서 7% 였음!
kakao bank : https://www.kakaobank.com/products/m1savin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