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fo
요즘 아이들이 무척 빠져 있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한국 내 비공식 굿즈인 까치 호랑이 배지 이번에 구매하였다.
가끔 아이들과 같이 넷플릭스나 디즈니플러스에서 애니를 드물게 보는 편이다.
사실 매번 같이 보면 좋지만… 현실적 취향이 갈리니깐 흐흐~
애니 본 적도 없는 녀석이 유튜브 쇼츠만 보고 자꾸 이야기하길래, 이야기하려면 제대로 다 보고 이야기해! 라는 마음에 며칠 전 요즘 히댕이가 푹 빠져 있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봤다.
그러고 나서 더 빠졌는지 자기 등장 송이라며 소다 팝을 부르고~ 자기 퇴장 송이라며 Your Idol을 흥얼거리며 다녔다. 그러다 보니 디냥이 마저 소다팝을 짧은 단어로 따라 말하는…
덕분에 이번 제주도 여행 4박 5일 내내 케이팝 데몬 헌터스 노래만 주구장창 들은 쿨럭…
엇 주구장창이 표준어가 아니던가? 주야장천?? 음음. 다시 돌아가서~
암튼 그래서~~~ 꼬맹이 서프라이즈 선물로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요즘 비공식 굿즈로 유명한 국립박물관 문화상품 중 <까치 호랑이 배지>를 구매하기로 했다.
사실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직접 구매하면 좋지만, 여건상~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인 <국립박물관 문화상품> 사이트 : https://www.museumshop.or.kr/kor/main.do 에서 배지를 주문하였다.
까치 호랑이 배지
며칠 전 알림 신청하고 7월 11일 열린다고 알림을 받았다.
그리고 당일 기다렸더니 3시 판매 시작된다고 해서 3시 준비!
대기자가 많이 몰려서 기다리고 튕기고~ 대기하고~~ 세션 만료되어 로그아웃 되기도 하고 ~ 다시 하고 등 반복하다가 5시 45분쯤 구매를 하였다. 이 시간 기준 1차는 마감되었고 2차로 주문 하였다.
1인당 3개까지 되지만, 디냥이는 관심 없을거 같아서 2개만 구매하였다.
국립박물관 뮤지엄샵에서 카카오톡으로 배송 안내 해주었다.
나중에 보니 기사까지 날 정도로 사람이 많이 몰렸다고 한다.
옹 생각보다 더 귀여운~~ 물론 이 제품이 먼저 나왔고 실제 케데헌의 공식 굿즈가 아니다 보니 색상 등이 조금 다르다.
정확히 까치 호랑이 배지는 2024 뮷즈 공모 선정작으로 한국 전통 민화인 작호도(鵲虎圖)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으로 케데헌보다 훨씬 일찍 판매하였는데 잠시 단종? 되었다가 다시 판매되었다.
작호도는 호랑이와 까치를 소재로 하여 그린 그림을 말한다. 호랑이는 탐관오리와 같이 힘과 권력이 있는 사람을 상징하며, 까치는 민초를 대표한다.
호랑이는 바보스럽게 표현되는 경우가 많고 까치는 당당하게 묘사되는 경우가 많은데…
케데현에서는 호랑이인 더피는 댕청한 귀여움으로, 츤데레 같은 까치인 서씨 표현이 정말 잘 어울린달까?
작호도 설명: https://encykorea.aks.ac.kr/Article/E0048152 은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에서 조금 더 자세히 알 수 있다.
공식 판매처: https://www.museumshop.or.kr/kor/product/product_view.do?str_bcode=1002008&str_goodcode=202408300002
사실 국립박물관 문화재단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대량 구매도 가능하니~ 외국 바이어 만나는 경우 대량 영업에 써도 좋아 보이는 흐흐~
나랑 히댕이 가방에 살짝 달았다. 눈에 잘 안 뛰어서 더 귀여운 (이상한 취향 흐흐)
글 작성 시점에 다시 가보니 10차 예약판매 시작 하고 있었다. 10차면 12월 3일 발송 헙~~
그래도 꾸준히 보내주는 게 어디냐 싶은~~
내 출근 용 가방~~ 후훗 나만 달려 있는 거 아는 느낌이라 좋은~~ (확실히 이상한 취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