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Note

[한화리조트 대천 파로스] 디럭스 이용 후기

2025.10.18
cate-lifenote

처음 방문한 대천 지역에 있는 한화리조트 대천 파로스 디럭스 이용 후기를 적어본다.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중 이번에 이용한 건 한화리조트/대천 파로스! 옹 여기 시네마룸이 유명했구나?

한화리조트 대천 파로스 디럭스

대천 해수욕장 근처에 마스타대천워터파크 앞에 있는 한화리조트인 대천 파로스: https://www.hanwharesort.co.kr/irsweb/resort3/resort/rs_intro.do?bp_cd=0901

바다 컨셉인지 하얀 건물에 파란 포인트로 되어 있었다. 객실은 정말 많은 타입이 있었는데 이번에 리뉴얼 된 디럭스 타입에서 묶었다.


한화리조트 대천 파로스 디럭스 – 체크인

여기 체크인 시스템은 처음 겪어 보는 것이였는데~

1층 로비 앞에 있는 2개의 체크인/아웃 키오스크 기계로 하는 것이었다.

체크인 키오스크 기게

키오스크 기계 체크인/체크아웃

체크인 시 [체크인] 버튼을 누르고 순서대로 입력하면 [객실키 발급/반납] 칸에서 키가 나온다.

체크 아웃 역시 [체크 아웃] 버튼을 누르고 룸 번호 입력 후 [객실키 발급/반납] 칸에 키를 넣으면 끝난다.

로비의 카운터를 찾지 않고 기계로 끝나는 시스템!

모바일 앱 체크인/체크아웃

우리는 이번엔 이용하지 않았지만, 한화리조트 모바일 어플에서도 체크인 / 아웃이 가능하다고 한다

체크인: 약관 동의 → 성인 인증(휴대폰 인증 or 신분증 스캔) → 예약 정보 조회(예약번호, 투숙자 휴대폰 번호) → 객실 키 수령(객실 도어락 비밀번호 알림톡) → 체크인 완료

체크아웃: 약관 동의 → 투숙정보 조회(객실 번호, 예약 번호, 투숙자 휴대폰 번호) → 객실 키 반납 → 이용내역 확인 및 결제(신용카드만 사용 가능) → 체크아웃

대면 체크인/체크 아웃

물론 키오스크나 모바일 어플 체크인 아웃이 쉽지 않은 분들을 위해 프런트에서도 대면으로 체크인 가능한데 주의점이 있다. 바로!?

모바일/키오스크 체크인 : 14시 | 프런트 대면 체크인: 15시

대면 체크인의 경우 체크인 시간이 다른 방법에 비해서 1시간 늦다.

그래도 키오스크 기계 옆에 직원분이 1분 계셔서 어려워하시는 투숙객분들이 키오스크 기계를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해 주고 계셨다.


한화리조트 대천 파로스 디럭스 – 룸

일단 가장 기본 디럭스(더블룸1, 온돌룸1, 화장실1)로 된 방인데 쇼파 모양이 우리와 같을 경우 리모델링된 방이라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전체적으로 방이 깨끗한 편. 다만 오래된 냄새는 나기에… 페브리즈 신세를 살짝~~

주방도 깔끔한 편~~ 냉동실이 있는 냉장고와 전기 포트, 인덕션이 있었다.

따로 식탁은 없지만 테이블에 앉아서 아이들이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침구 추가시 1세트(이불 + 요 + 베개)당 20,000원이다.

한화리조트 대천 파로스 디럭스

참고로, 수건 등 요청은 태블릿으로 진행하면 된다.

우리는 이번에 수건 3개 추가 요청했는데, 비용은 따로 들지 않았다.

기타 이용 시설

한회리조트 층마다 전자레인지

엘리베이터 앞에 전자레인지가 2대 있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층마다 있는 거 같아 보였다.

아이들과 다니다 보면, 정말 소중한 전자레인지~~~


한화리조트 대천 파로스 디럭스 – 편의 시설

1층에 무인 물품 보관 서비스가 있는데 24시간 운영해서 필요시 사용하면 좋아 보였다.

그리고 이번엔 1박이라 이용하지 않았는데 코인 세탁실도 1층 주차장 안쪽에 자리 잡고 있다.

세탁 비용: 세탁기 30분 / 4,000원 | 건조기: 45분 / 4,000원 | 세재 500원

우리가 이용한 건 1층에 있는 GS25 편의점.

지하에 있는 오락실 – 조이 – 지하 1층

조이 오락실

규모가 크진 않았지만, 내가 다녀본 숙소 내 오락실 중에선 가장 깔끔했다. 기계도 거의 새 거 느낌이~~

카드 결제와 현금 결제가 기계에 따라 달랐다.

조이 오락실 말고도 인생 사진 찍을 수 있는 공간도 있었고~ 반대편에 락볼링장, 락당구장, 비비탄 사격장, 탁구장 도 있었다. 여긴 아이들이 좀 커야 가겠지?


한화리조트 대천 파로스 디럭스 – 후기

한 가지 큰 단점이 있었는데…

한화리조트 엘리베이터 작음

바로 작은 엘리베이터이다.

메인 엘리베이터는 단 2대인데, 그것도 홀수 층 짝수 층 이용되다 보니 실제 이용 가능한 엘리베이터는 1대…

오죽하면 승강장 혼잡 시간 안내까지 있을까… ㅠㅡㅠ 엘리베이터 내부 크기도 그렇게 크지않는 편…

물론 메인 엘리베이터 말고 약 2군대 더 1대씩 있는 엘리베이터가 있긴 한데..

체크인 시간이 비슷하기에 다 같이 캐리어 들고 하기엔 너무 작아 보였다.

한화리조트 대천 파로스 디럭스

그래도 전체적으로 깨끗하고 가격도 괜찮은 편에다가 집에서 걸리는 시간도 길지 않아 너무 좋았다.

거기다가 근처 대천 해수욕장과 조개구이 음식점도 매력적!! 아마 또 1번은 더 방문하지 않을까?

조금 내부에서 놀 수 있는 시설이 부족해서 최대한 밖에서 놀다 와야 하지만~~ 해수욕장이 작은 아이들 걷기엔 아주 살짝 조금 거리가 있긴 하지만~ 도보 거리로 갈 수 있다는 게 어디~?

오랜만에 체크인이 북적이지 않았다는 점도 좋았다.


다른 여행 이야기: https://pixiclue.com/lifenote/travel/

LifeNot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