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ifeNote

이번에 처음 다녀온 대천,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과 대천해수욕장 1박 2일 여행 이야기 기록해 본다.
아침 8시 20분 출발
[점심] 서산 휴게소 목표 방향 – 등심돈까스, 고등어 구이 정식, 어리굴젓 수육 정식
대천해수욕장 – 모래놀이
[숙소] 한화리조트 대천파로스
[저녁] 마니마니 조개구이 – 키조개 가리비 세트 (키조개/치즈가비리 + 미니조개찜 + 삼겹살 무한 리필)
수면
귀가
처음 가 본 대천 한화리조트 대천파로스. 그리고 처음 아이들과 간 조개구이집~ 이제 우리 꼬맹이들이 컸구나 조개 구이집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다니 감동 ㅠㅡㅠ/



휴게소에서 아침으로 고등어 구이 정식, 어리굴젓 수육 정식, 등심돈까스 먹었는데…
개인적으로는 다른 간식을 사 먹는 걸 추천해 드림;; 간식 드시는 분들 많으심~

방문 전 충남 투어패스 안내: https://tour.chungnam.go.kr/kor/sub03_06.do;jsessionid=4A058B63D053653212B0042F939105F5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을 이용하려면 직접 표 구매도 가능하지만 “충남 투어패스” 추천한다.
충남 투어패스란? 하나의 티켓으로 24, 36, 48시간 동안 충청남도의 주요 유료 관광시설을 저렴하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패스이다.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경우, 그냥 현장에서 결제하면 어린이(박물관): 10,000원 , 성인(박물관): 13,000원인데
충남투어패스 종합권 24시간짜리 구매하면 소인: 16,900원, 성인: 16,900원에 이용가능하다.
거기다 박물관 입장 + 박물관 지하1층의 체험 + 미디어관 + 천문관 + 기념품샵에서 팬던트, 기념자석 등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만약 박물관 + 미디어관 + 천문관 다 이용한다면 어린이:15,000원, 성인: 21,000원이고 체험비도 별도인데 훨씬 저렴하다.
조건은 처음 인증하고 30분 뒤에 재인증이 가능하다는 것.
즉 박물관 입장한다고 인증하고, 30분 뒤에 체험할 수 있고, 또 30분 뒤 미디어관 이용할 수 있는 방식이다.
결론은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1개만 이용하더라도 이득!
충남투어패스 참여 지역: 천안시, 공주시, 보령시, 아산시, 서산시, 논산시, 당진시, 금산군, 부여군, 서천군, 청양군, 홍성군, 예산군, 태안군
거기다 태안군 경우는: 천리포수목원, 팜카밀레, 네이처월드, 안면도 미로공원, 오마이갤러리, 별똥별 하늘 공원 등이 이용할 수 있다.
사용 방법은 모바일로 받아서 티켓 내 URL을 가맹점에서 보여줘 인증 후 이용 가능하다. 간편!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https://www.anmyondojurassic.com/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은 국내 최대의 공룡 진품 화석 보유한 자연사박물관으로, 미국의 모리슨층에서 발굴 중인 디플로도쿠스와 아르헨티나의 글렌 로커 박사가 세계 최초의 발견한 티라노사우루스의 알, 영국의 켄달 마텐 박사가 발견한 스피아노사우르스의 골격, 그리고 익룡 오르니토케이루스와 수장룡 엘라스모사우르스의 전신 골격 등을 볼 수 있다.

메인 관이라고 생각된다. 각종 실물 공룡 뼈들을 볼 수 있다. 팜플렛에 실제 공룡 뼈면 진품 표기가 되어 있다.

직접 공룡 이 등을 만져볼 수 있고 움직일 수 있는 공룡 존은 꼬맹이가 가장 좋아하였다.

3층은 육상동물 박제가 있는데 아이들이 깜짝 놀랐다.
이번에 갔을 때 진행 중인 이벤트는 박물관 1~3층에 숨겨진 박물관 캐릭터 9마리 사진을 모두 찍어오면 지하 1층 체험 교육장에서 공룡 볼펜을 선물로 주었다.
힌트는 이벤트 그림에 있는데~

바로 이 캐릭터들을 찾으면 된다.
그런데 너무 좋은 게 그냥 아이들이 공룡 뼈 보는 게 아니라~ 이 캐릭터를 찾느라 더 집중해서 봤기에 개인적으로 느끼기엔 너무 좋은 이벤트 같았다.









정말 정말 재미있게 찾은 아이들~~ 우리만 그런 게 아니라 같이 박물관을 찾은 다른 아이들도 열심히 찾고, 찾은 걸 서로에게 알려주며 행복하게 보냈다.

9개 다 찾았지만, 아이들이 어려서 볼펜을 안 쓸 거 같아서 받아오진 않았다.

패스 1개당 프로그램 1개를 체험할 수 있으며, 지우개 공룡 만들기, 공룡 팔찌 만들기, 공룡 키링 만들기, 화석 표본뜨기 가능하며, 예외로 2개 티켓을 이용하면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도 이용할 수 있었다.




기고미는 무드등 만들고~ 꼬맹이 둘은 키링을 만들었다. 열심히 그려서 구워주시면 예쁜 키링이 되었다.


체험 후 다음 체험을 위해 30분이 지나지 않은 경우, 중간에 있는 놀이터에서 놀았다.

내 공룡 그리기 부분에서 아이들이 그려보고 나머지는 샤샥 지나갔다. 모션샌드는 고장상태라서 조금 아쉽~~








우리는 스타워즈 피규어 2종이랑, 크리스탈 지구(수정), 합성 수지(유리) 골라서 왔다.
정말 알차게 놀았다. 재미있고!! 너무 좋았다!!!!
대천해수욕장: http://daecheonbeach.kr/
숙소 도보 거리에 있는 대천해수욕장. 이번엔 모래놀이 도구랑 돗자리 챙겨가서 놀았다.
날이 꽤 쌀쌀해서 많이 놀진 못했는데~ 따뜻할 때 오면 좋을 듯.




숙소 이용 후기 : [한화리조트 대천 파로스] 디럭스 이용 후기






키조개 가리비 세트 (키조개/치즈가비리 + 미니조개찜 + 삼겹살 무한 리필) 2인에 초등학생 추가.
그리고 네이버 – 예약에서 선물로 받은 할어회 5점 + 자연치즈랑 캔 음료~ 까지!

무제한 바에서 밥이랑, 각종 야채, 삼겹살, 슬러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사람이 많아서 정신이 조금 없을 순 있는데 직원분들이 너무 친절해서 좋았다.

이번 태안은 예전 기고미랑 단둘이 다녀온 후 온 가족이 같이 다녀온 건 처음이다.
둘이서 갈 때와는 달리, 아이들과 함께하다 보니 가는 장소가 달라졌다.
그래도 설마 될까 했던 조개구이도 먹고~~
(기고미 … 다녀와서 일요일에 노로 걸렸다는 건 안 비밀 쿨럭;;; 꼭 익혀 먹읍시다!!)
아이들과 한참 모래놀이도 즐기고~~~
숙소 내 이용 시설이 많지 않았지만, 주변에서 놀 수 있는 게 많아서 좋은 여행이었다.
무엇보다 집에서 거리도 가깝고~~~ 충남에 안 가본 여행지도 많고 투어 패스로 가볼 곳도 많기에~~ 또 방문할 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