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

[세 가족 평창 1박 2일 여행] 휘닉스파크 평창 빌라동 이용 후기

이번 5월 4일, 아빠 생신도 다가오고, 어린이날이기도 해서 부모님과 동생 가족 포함해서 1박 2일을 휘닉스파크 평창 빌라동 에서 묶었다.

부산과 경기도다 보니 원래는 보령에 숙소를 잡았으나 급하게 평창으로 바꿨더니 좋은 룸은 다 나갔고 호텔과 오렌지 룸은 있기에 오렌지 룸 2개로 일단 예약을 진행하였다.

휘닉스파크 평창은 모바일로도 체크인이 되지만 보통 일찍 가면 얼리체크인이 되기에 가서 직접 체크인하는 편이다.

이번에 블루동 로비에서 체크인 할 때 사람 수가 많아서 직원분 추천으로 우리는 빌라동으로 변경, 동생네는 침대가 필요하기에 오렌지동 유지하였다.

빌라 동은 정비된 채 비어 있어서 약 12시쯤 바로 입실할 수 있었다.

< 체크인 시간 >

1.2부
체크인
* 1부 체크인(11시 ~14시 체크인 / 퇴실 9시) – 일요일 제외
* 2부 체크인(15시 이후 체크인 / 퇴실 11시)
얼리
체크인
* 얼리 체크인은 룸이 정비 되어 있으면 미리 상황에 따라 입실 가능.
* 룸이 정비되어 있지 않으면 짐은 룸에 둘 수 있으나 오래 머무를 순 없고
* 청소 때문에 객실 문을 오픈 해 놓는 경우가 있기에 귀중품은 챙겨 나가야 함.
* 정비 완료 시 카카오톡으로 안내가 오면 입실 가능!
조기
입실
* 08:30분 이전이면 1박 요금
* 08:30 ~ 10:00 : 30,000
* 10:00 ~ 11:00 : 20,000
* 11:00 ~ 14:00 : 10,000원으로 홈페이지에 측정 되어 있는데,
* 상황에 따라 룸이 정비되어 있고 여유가 있으면 조기 입실 비용 없이 살짝 살짝 해주시는 느낌~

휘닉스파크 평창 빌라동 로얄 = 유로빌라 위치

유로 빌라 위치

빌라동은 오렌지동과 그린동 사이의 길로 살짝 올라가면 따로 독립되어 있는 건물로 중간 표지판 안내는 유로 빌라로 되어 있음.

특이점은 빌라동은 반려동물이 숙박 가능한데

https://phoenixhnr.co.kr/static/pyeongchang/room/villa/royal 빌라동 소개 페이지에는 반려동물이 숙박할 수 있으며 공식 기준은 객실당 1마리, 15kg 이하까지 입실 가능하다고 되어 있으나https://phoenixhnr.co.kr/static/pyeongchang/room/pet-room 페이지의 상세 내용에 보면 빌라동 로얄은 25~45kg까지의 대형견도 가능하다고 되어 있었다.

우리도 차에서 짐 뺄 때 옆 강아지와 같이 올라갔지만, 실제 묶을 땐 강아지 소리가 1도 들리지 않았다.

반려동물은 우리가 없어서 확인하지 않았지만 홈페이지상 조금 정리가 필요해 보임…


휘닉스파크 평창 빌라동 로얄룸 – 룸

공식홈페이지 로얄 룸 안내 : https://phoenixhnr.co.kr/static/pyeongchang/room/villa/royal

사실 처음에 주차장에서 엘리베이터에 올라가는 계단에서 이미 너무 낡음에 놀라긴 했다.

엘리베이터에서는 투명창이 있어서 좋았는데 내리자마자 일본 애니에 나오는 오래된 아파트 느낌의 복도가 펼쳐져서 조금 당황을…흐흐…

참 주차장이 1층이다! 우리 룸키가 14로 시작했으니 A동 4층이다! (이거 팁 순간 다른 층 다녀옴 ㅠㅡㅠ)

룸에 들어가서는 광활함에 또다시 화들짝. 세 가족이 거실에서 다 같이 놀아도 물리적으로 널찍했다.

다행인지 룸 컨디션은 외부보다는 괜찮아 보임. 하지만 세월의 흔적은 고스란히 느껴졌다. 베란다 방충망은.. 조금 수리가 필요해 보임.

안방엔 욕실이 딸려 있어서 부모님께 드리고 우린 거실 욕실을 주로 사용. 잠도 그냥 거실에서 잤음. 이상하게 원래 거실에서 자는 우리 가족 쿨럭…

안방에서 창문 뷰는 정원 뷰라 열고 지내기에 괜찮았고 작은방에서 뷰는 다른 건물의 복도라 커튼을 계속 쳐두고 짐 놓는 방으로 사용했음.

거실은 6인 식탁이라 어른 모두 식탁에 앉고 아가들은 작은 테이블에서 저녁을 먹음~


휘닉스파크 평창 빌라동 로얄룸 – 이용

40평 객실로 방 2개, 화장실 2개, 거실, 주방으로 6인 기본으로 구성되어 있음.

리뉴얼 된 빌라동도 있다고 하는데, 가보지 않아서 있다는 정보만 확인.

기본적 취사 가능하기에 밥통과 가스레인지가 되어 있으나 냉장고 안은 비어 있기에 생수 등은 꼭 사가야 함.

생각보다 수영장과 가까워서 걸어가기 편했음.

수도가 예전 방식이라 미리 뜨거운 물을 틀어 놓고 찬물로 온도를 맞춰야 함.

개인적으로 거실 화장실과 세면대가 주방 싱크대 벽으로 분리되어 있어서 D 엉덩이 씻길 때 다른 가족 신경 안 써서 편했음.

난방은 거실 한 군데에서 전체 방 제어 시스템인데 뜨끈뜨끈했음. (5월인데 추워서 밤엔 난방 틈)

침구가… 오래돼서 구멍이 보이나… 그냥 넘어감. 흐흐;; 그린동 리모델링할 때 같이 침구 정도는 전체 바꿔주지 그랬니…

거실 베란다가 크게 있으나 방충망이 부실하여 문을 열어두지 않았음.


기타 물품 및 특이 사항

기타 물품 – 룸 내

이불안방 장롱 안 3체 / 작은 방 장롱안 3체
수건총 6개 제공
빨래 건조대거실 신발장 옆 장 안에 있음. 드라이어도 있음.
주방 도구가스레인지, 밥통, 전기포트.

기타 물품 – 룸 외

전자레인지2층 엘레베이터 앞 2대 위치

아이들이 있다 보니 전자레인지 위치는 어디서 든 궁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