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tc
이번엔, 포토샵 최근 항목 삭제 및 기능 끄기 도전!
회사에서 포토샵을 사용 중이다 보니 히스토리가 보이는 게 싫어서 열었을 때 최근 항목 보이는 걸 싫어한다.
물론, 업무만 하면 아무~~런 문제없지만, 이렇게 개인 사이트 글에 쓰는 이미지도 같은 포토샵으로 하다 보니 쿨럭.. (횡령이 되려나 흠;;;)
그리고 애초에 성격이 히스토리를 막 보여주고 하는 걸 싫어하는 삐뚤어진 성격이라서…ㅇㅅㅇ;;;
그런데 이번 윈도우 11 업데이트 하면서 회사 컴퓨터를 새로 구매하다 보니 어도비도 새로 설치하여서…
새로 설치된 포토샵에는 당연히 해당 설정이 없어진 김에! 재설정하는 김에 !!기록을 남겨둔다.
처음 포토샵을 열면 아래쪽에 “최근 항목”으로 내가 포토샵 한 파일들이 다 보인다.
회사 업무만 있으면 상관없는데, 개인적인 사이트에 쓰는 이미지도 편집하다보니…
누군가 내 자리에서 포토샵 사용 시, 또는 뒤에 지나다니는 분에게 보이는 게 싫어서..
일단 저 최근 항목 삭제하기!
먼저 상단 메뉴에서 [파일] → [최근 파일 열기] → [최근 파일 목록 지우기] 를 눌러주면 저 최근 항목이 삭제된다.
간단히 지워주고~
원초적인 해결책인 저 기능 사용하지 않는 방법 이어서~
역시 상단 메뉴에서 [편집] → [환경 설정] → [파일 처리] 를 눌러준다.
그럼 이번엔 새 창으로 뜨는데
파일 처리를 눌러서 들어오면 이미 좌측 메뉴에 [파일 처리] 부분이 활성화 되어 있다.
우측에서 가장 아래에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 20파일] 으로 되어 있는데 저기를 0으로 바꾸고 우측 상단 [확인] 버튼을 눌러준다.
그러면 최종적으로~
최근 항목란이 삭제된 포토샵 첫 화면이 된다.
그리고 이제 종종 생각날 때마다 “최근 파일 목록 지우기”를 해주면 된다.
왜 종종 해주냐면~~
최근 사용한 파일 목록을 0으로 설정해 뒀다고 해도 내부상 기록이 계속되며 첫 화면에 보이지만 않는 것이기 때문에..
나중에 저 최근 사용한 파일 목록을 다른 숫자로 변경 후 확인해 보면 바로 … 기존에 쓰던 히스토리 내역이 보인다…
크게 상관없지만~~ 그래도 혹시 싶으니~ 지우기 해주기~
위 최근 항목과 관계는 없지만 포토샵 팁을 적자면~
상단 메뉴에서 [편집] → [환경 설정] → [성능] 등에서 많은 것을 변경할 수 있는데
그 중 [작업 내역 상태]는 포토샵 작업 중 되돌리기 횟수가 된다. 50~70정도로 성능을 높여 놓으면 그 횟수까지 되돌릴 수 있어서 편하다.
또한 [환경 설정] → [파일 처리] 에서 [다음 간격으로 복구 정보 자동 저장] 부분은 말 그대로 자동 저장되는 시간 간격인데 개인적으로 가장 짧은 5분에 맞춰 쓰고 있다.
이건 초기 설정 유지 상태인데 만약 달라져서 원복하고 싶다면?
[환경 설정] → [단위와 눈금자] 부분에서 눈금자는 [픽셀]로 문자는 [포인트]로 맞춰서 놓는 게 기본이다.
다만 난 업무상 둘 다 픽셀로 해 놓고 쓰고 있다. css 할 때도 단위 픽셀인 게 편해서..;ㅁ;;
다른 프로그램 설정 이야기: https://pixiclue.com/tag/setting/